“160만 뷰·차트 진입”… 제로베이스원 ‘슬램덩크’, 신곡 글로벌 반응 폭발
– 제로베이스원, 정규 1집 앞두고 신곡 ‘슬램덩크’ 선공개
– 음원 차트 진입·160만 뷰 달성하며 국내외 반응 호조
– 15개국 트렌딩 진입, 청량한 EDM·힙합 사운드로 콘셉트 완성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성한빈·김지웅·장하오·석매튜·김태래·리키·김규빈·박건욱·한유진)이 정규 1집 활동에 앞서 수록곡 ‘슬램덩크(SLAM DUNK)’로 성공적인 컴백 예열에 돌입했다.

23일 공개된 ‘슬램덩크’는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 수록곡으로, 발표 직후 멜론과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실시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조회수 16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국외 반응도 이어졌다. 일본 라인뮤직 TOP 100에서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중국 QQ뮤직 톱 트렌드 차트에서는 7위에 안착했다. 뮤직비디오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독일, 인도네시아, 캐나다, 프랑스, 싱가포르, 브라질 등 15개 이상의 국가에서 트렌딩에 올랐고, 전 세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했다.
‘슬램덩크’는 EDM과 힙합 장르를 결합한 곡으로, 농구 경기를 연상케 하는 속도감과 현장감 있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청량한 멜로디와 강한 비트가 어우러져 무대 위 에너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평가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9월 1일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를 정식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