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0에서 1로의 여정”… 제로베이스원, 선공개곡 ‘러닝 투 퓨처’ 오늘 (9일) 발표

– 제로베이스원, ‘러닝 투 퓨처’로 리플로우 활동 포문
– 2년 6개월 여정 담은 감성 발라드·MV 내러티브로 정리
– 감각적 연출·앨범 서사로 과거부터 미래까지 연결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성한빈·김지웅·장하오·석매튜·김태래·리키·김규빈·박건욱·한유진)이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리플로우(RE-FLOW)’의 첫 번째 선공개곡 ‘러닝 투 퓨처(Running To Future)’를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ZEROBASEONE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수록곡 ‘Running To Future’ 트랙 샘플러(사진=웨이크원)

제로베이스원의 ‘러닝 투 퓨처’는 데뷔 이후 2년 6개월간 이어온 활동을 음악적으로 집약한 미디엄 템포 발라드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팝 사운드를 기반으로 아홉 멤버가 함께한 시간의 의미를 풀어낸다.

노래는 따뜻한 분위기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레이어드된 보컬이 감정을 차곡차곡 쌓아 올리는 구조로 구성됐다. 전반부의 안정적인 사운드가 정서적 몰입을 유도하고, 후반부에서는 사운드의 밀도감이 높아지며 서정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강화한다.

뮤직비디오는 기존의 트레일러 영상 및 앞서 공개된 뮤직비디오의 미공개 장면들로 구성됐으며, 제로베이스원이 걸어온 여정을 하나의 이야기로 묶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0에서 1로의 도달’이라는 상징성을 바탕으로, 위트 있는 콜라주 기법과 몽환적 톤의 연출, 감성적인 영상미가 결합돼 시청 경험을 유기적으로 확장시킨다.

▲ZEROBASEONE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수록곡 ‘Running To Future’ 트랙 샘플러(사진=웨이크원)

‘러닝 투 퓨처’는 다음 달 2일 공개 예정인 스페셜 리미티드 앨범 ‘리플로우’의 첫 번째 수록곡으로, 앨범 전체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감정의 결을 축적해가는 제로베이스원의 서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테마가 각 트랙에 연결돼 앨범 전체가 하나의 흐름으로 이어지도록 구성됐다.

한편, ‘러닝 투 퓨처’는 9일 오후 6시부터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공개된다.

jeonwoomi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