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수록곡 분위기 압축”… 키키, 미니 2집 ‘델룰루 팩’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 키키, 미니 2집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전곡 콘셉트 선공개
– 하우스 리듬 타이틀곡부터 타블로 참여곡까지 구성 다양화
– 앨범 메시지 응축된 트랙 구성으로 음악 정체성 선명화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키키(KiiiKiii)(지유·이솔·수이·하음·키야)가 미니 2집 ‘Delulu Pack(델룰루 팩)’의 하이라이트 메들리(하라메)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키키는 지난 18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오는 26일 발매 예정인 ‘델룰루 팩’의 하라메 영상을 선공개하고, 수록곡 6트랙의 음악적 분위기와 콘셉트를 압축적으로 전달했다. 이번 영상은 ▲Delulu(델룰루) ▲404 (New Era) ▲Underdogs(언더독스) ▲멍냥 ▲Dizzy(디지) ▲To Me From Me (Prod. TABLO)(투 미 프롬 미)까지 총 6곡을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사운드의 ‘델룰루’로 시작해, 몽환적인 분위기에서 에너지 넘치는 비트까지 폭넓은 장르를 아우르며 키키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표현했다. 각 곡에 어울리는 CD 애니메이션을 삽입해 시각적 몰입도를 더했고, 전반적인 앨범의 색채와 스타일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강한 중독성과 멤버들의 래핑이 결합된 구성으로, 이전과는 다른 음악적 접근을 시도한 점이 특징이다. ‘Underdogs(언더독스)’는 신비롭고 웅장한 사운드를, ‘멍냥’은 경쾌하고 재치 있는 구성으로 또 다른 매력을 전했다.
‘Dizzy(디지)’는 따뜻한 감성을 녹여낸 곡으로, 감정의 여운을 부드럽게 이어갔고, 지난해 11월 디지털 싱글로 발매된 ‘To Me From Me (Prod. TABLO)(투 미 프롬 미)’는 이번 앨범에 정식 수록되며 의미를 더했다.
이번 하라메는 키키가 보여주고자 하는 음악적 방향성과 콘셉트의 응축된 결과물로, 한층 선명해진 팀 컬러와 장르 확장의 시도를 압축적으로 담아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키키는 컴백 앨범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선명하게 전달하며 콘텐츠 기반 소통 전략을 강화했다.
키키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델룰루 팩’은 오는 26일 각종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된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