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지역

원주시 청년들, KGC인삼공사 탐방을 통해 진로 자신감 얻다…‘2025 원주시 청년도전지원사업’ 활기

– 원주시·고용노동부 공동 지원…미래내일 기업탐방 프로그램 일환
– 청년 20여 명, KGC인삼공사 생산현장·채용 설명회 직접 경험
– 실무 체험과 취업 정보 제공…“취업 자신감 얻는 뜻깊은 기회”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2025년 원주시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지역 청년들이 KGC인삼공사 기업탐방을 통해 실질적인 직무 체험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원주시 청년들, KGC인삼공사 탐방을 통해 진로 자신감 얻다(사진=원주시)


이번 탐방은 고용노동부와 원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기업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20여 명은 KGC인삼공사의 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해 기업의 전반적인 구조와 운영 방식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하며 다양한 직무를 체험했다. 특히 인사담당자가 직접 진행한 채용 설명회에서는 채용 절차와 준비 전략 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아, 향후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는 반응이다.

탐방에 참여한 한 청년은 “지역 기업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관심이 생겼고, 실질적인 취업 정보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주시 청년들, KGC인삼공사 탐방을 통해 진로 자신감 얻다(사진=원주시)


원주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이번 탐방을 계기로 구직 자신감을 회복하고, 취업으로 나아가는 실질적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지역 청년들의 진로 불안 해소와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업탐방 외에도 다양한 진로 지원 활동이 연중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고용노동부 고용24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센터(033-813-8033)로 할 수 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