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생방송!”… 원주시, 라이브커머스로 우수 농산물 판촉 나선다
– 원주시, 5월부터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 개시
– 첫 방송 8일, 친환경 파프리카·산양산삼진액 등 지역 우수상품 소개
– 올해 총 10개 업체 지원 예정, 시민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원주시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png)
원주시는 지난 3월까지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지원 업체를 모집 및 선정했으며, 올해 총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방송을 지원할 예정이다.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오는 8일 오전 11시 강원더몰(gwdmall.kr)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시작된다. 첫 방송의 주인공은 은평영농 유리온실의 친환경 파프리카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원주산 농산물을 소개할 계획이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덕고산산양산삼의 산양산삼진액을 라이브 방송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13일 오전 11시에는 치악산에서 생산된 아스파라거스를 소개하는 방송도 예정되어 있다.
.png)
원주시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뿐 아니라 원주 지역 우수 상품을 널리 알릴 기회”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라이브커머스 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경제진흥과 소상공인지원팀(033-737-2939)에 문의하면 된다.
trustnew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