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지역

원주시, 광견병 예방접종 시행…”원주 관내 지정 동물병원 24곳, 접종비 1만 원”

– 광견병은 감염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전파되는 치명적 질병
– 원주 관내 지정 동물병원 24곳에서 예방접종 가능, 접종비는 1만 원
– 동물 등록 필수, 외장형 장치 분실 시 내장형 장치로 변경해야 접종 가능

[트러스트=박민철 기자] 원주시농업기술센터는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오는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상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접종은 동물 등록이 완료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원주시, 광견병 예방접종 시행(사진=원주시)

광견병은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중추신경계에 병변을 일으켜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질병이다. 특히 봄철에는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반려동물을 통한 감염 위험도 높아질 수 있어 정기적인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접종은 원주 관내에 지정된 24개 동물병원에서 가능하다. 예방접종 대상 동물은 반드시 동물 등록이 완료되어야 하며, 미등록 동물은 내장형 무선식별장치(RFID) 등록 후 접종이 가능하다. 외장형 장치나 인식표로 등록한 경우에는 반드시 장치를 착용하거나 등록번호가 적힌 인식표, 등록증을 지참해야 한다. 외장형 장치나 인식표를 분실하거나 훼손하면 내장형 장치로 변경해야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단, 수의사의 판단에 따라 어린 개체나 임신 중인 동물 등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는 접종이 제한될 수 있다. 시민들은 접종 전 동물의 건강 상태를 미리 확인하고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접종 비용은 접종 기간에는 1만 원으로 책정돼 있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원주시, 광견병 예방접종 시행(사진=원주시)

원주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반드시 접종 기간 내에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해달라”고 당부했다.

trustnews@daum.net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