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리스트 공개”… 영파씨, 신곡 ‘VISA / Pilot3’로 컴백
– 영파씨,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로 2026 활동 본격 개시
– 정선혜·멤버 전원 작사 참여로 팀 역량과 메시지 강화
– 복고 감성 벗고 트렌디 이미지로 콘셉트 전환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영파씨(YOUNG POSSE)(정선혜·위연정·지아나·도은·한지은)가 오는 27일 디지털 싱글 ‘VISA / Pilot3’를 발매하고 2026년 활동을 본격 시작한다. 이번 신보는 음악·비주얼 양면에서 새로운 콘셉트를 기반으로 구성됐으며, 멤버 전원의 음악적 참여가 더해져 기존 행보와 차별화를 꾀했다.

소속사 측은 최근 영파씨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신보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여권을 형상화한 콘셉트 이미지에는 타이틀곡 ‘VISA’와 수록곡 ‘Pilot3’ 총 2곡이 포함됐다. 해당 싱글은 영파씨가 2026년 처음으로 선보이는 음악 프로젝트다.
특히 타이틀곡 ‘VISA’의 작사와 작곡에 위연정과 도은이 참여했고, 정선혜는 작사에 이름을 올리며 팀 내 창작 역량을 입증했다. 수록곡 ‘Pilot3’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자체 콘텐츠 제작 능력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프로듀서 키겐과 옐라디 등과의 협업도 지속하며 팀 고유의 음악적 색을 유지했다.
이번 신보는 외형적 측면에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영파씨는 앞서 80~90년대 힙합 정서와 복고풍 스타일링을 결합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아왔으며, 이번에는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음악적 방향성과 스타일링으로 전환을 시도했다.
한편 ‘VISA / Pilot3’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