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 전 회차 매진”… 엑소, 팝업스토어 ‘REVERXE THE WORLD’ 성료
– 엑소, 정규 8집 팝업스토어 성황리 종료… 팬 체험형 콘텐츠 호응
– 뮤직비디오 소품·콘셉트 공간 구성으로 몰입도 높여
– 음악방송 2관왕·차트 석권… 유튜브 콘텐츠 출연 예고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엑소(EXO)(수호·레이·찬열·디오·카이·세훈)의 정규 8집 발매를 기념해 열린 팝업스토어 ‘REVERXE THE WORLD’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서울 더현대 서울에서 진행됐으며, 전 회차 입장 매진과 상품 품절을 기록하며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는 정규 8집 ‘REVERXE’ 콘셉트를 바탕으로 엑소 세계관을 반영한 공간 연출을 통해 구성됐다. 멤버별 초능력을 시각화한 전시와 함께 타이틀곡 ‘크라운(Crown)’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소품이 설치돼 앨범 속 분위기를 현장에서 구현했다.
현장에는 QR코드를 통한 음성 메시지, 멤버들의 손글씨가 적힌 게시물, 스탬프 랠리, 영수증 기반의 즉석 사진 촬영 등 팬과의 소통을 고려한 다양한 체험 요소도 마련됐다. 일부 MD 상품은 조기 품절됐으며, 관람을 위한 대기 행렬이 연일 이어지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엑소는 지난 1월 19일 발매한 ‘REVERXE’를 통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 앨범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7개 지역 1위, 중국 텐센트뮤직 산하 통합 K팝 차트 및 QQ뮤직 디지털 앨범 차트 주간 1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서는 한터차트 월드·음반 차트, 써클차트 앨범·리테일 앨범 부문에서 주간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크라운’은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엑소는 이날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채널십오야’의 콘텐츠 ‘나영석의 와글와글’에 출연해 예능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jeonwoomi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