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왕의 귀환”… 엑소, 정규 8집 ‘REVERXE’ 오는 19일 발매

– 엑소, 신곡 ‘크라운’ 포함한 정규 8집 ‘리버스’ 발표
– 하드 댄스 기반 퍼포먼스와 상징적 메시지로 컴백
– 9곡 구성으로 장르 확장… 글로벌 기대감 고조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그룹 엑소(EXO)(수호·레이·찬열·디오·카이·세훈)가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를 통해 신곡 ‘Crown’(크라운)을 선보이며 2026년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EXO 정규 8집 ‘REVERXE’ 콘셉트 포토(사진=SM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가 오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규 8집 ‘리버스’를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크라운’을 비롯해 윈터송 ‘아임 홈(I’m Home)’, 강한 퍼포먼스를 강조한 ‘백 잇 업(Back It Up)’ 등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크라운’은 애틀랜타 트랩 스타일의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사운드, EDM 신스가 결합된 하드 댄스 장르다. 사이렌 효과음과 멤버들의 강한 보컬이 맞물리며 극적인 긴장감을 형성하는 구성이다.

▲EXO 정규 8집 ‘REVERXE’ 콘셉트 포토(사진=SM 엔터테인먼트)

또한 이 곡의 가사에는 소중한 대상을 왕관(Crown)에 비유해 지켜내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엑소는 이번 신곡을 통해 컴백에 대한 확고한 자세와 진정성을 동시에 전달한다.

엑소는 지난 2012년 데뷔 이후 ▲‘으르렁’ ▲‘CALL ME BABY’(콜 미 베이비) ▲‘LOVE ME RIGHT’(러브 미 라이트) ▲‘Monster’(몬스터) ▲‘Tempo’(템포) ▲‘Love Shot’(러브 샷)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국내외 음악 팬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아왔다.

jeonwoomi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