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드라마 감성 물들인다”… 안유진, 언슬전 OST ‘써니 데이’ 참여

– 청량한 음색에 경쾌한 리듬 더한 ‘써니 데이’ 오늘 발매
– 첫 OST 도전… 안유진, 감성 보컬로 봄 기운 전한다
– 웹툰·영화 이어 드라마까지… ‘OST 전방위’ 활동 펼쳐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아이브(IVE) 안유진이 데뷔 후 첫 드라마 OST를 발표하며 음악 활동의 새 지평을 연다.

▲언젠가는 슬기로운 전공의 생활 OST(사진=스튜디오 마음C)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3일 “안유진이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Part 2 ‘써니 데이(Sunny Day)’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고 밝혔다.

이번 OST ‘써니 데이’는 맑고 청량한 음색으로 사랑받아온 안유진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긴 곡이다. 햇살처럼 반짝이는 리듬에 안유진 특유의 순수하면서도 섬세한 보컬이 더해져, 불확실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청춘들의 설렘과 기대감을 따뜻하게 풀어낸다. 드라마의 주요 정서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안유진의 첫 드라마 OST 참여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1년 아이브의 리더로 데뷔한 안유진은 뛰어난 비주얼과 무대 장악력은 물론, 보컬·댄스·예능까지 섭렵한 올라운더로 자리매김했다. 앞서 웹툰 ‘더 그레이트’ OST ‘드리밍(Dreaming)’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위시(Wish)’의 메인 테마곡 ‘소원을 빌어(This Wish)’에 참여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잠재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곡 ‘써니 데이’는 지난 12일 첫 방송된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분위기와도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세계관을 잇는 스핀오프 드라마로, 레지던트 1년 차 청춘들의 성장과 우정을 다룬 이 작품에서, OST는 극의 따뜻한 감성을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편, 안유진이 부른 ‘써니 데이(Sunny Day)’는 13일 오후 6시, 멜론·지니·벅스 등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