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OXZ로 돌아온다”… 아이브, 미니 4집 ‘아이브 시크릿’ 25일 발매
– 아이브, 네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 25일 정식 발매
– 타이틀곡 ‘XOXZ’, 오브제 기반 SNS 티징으로 비밀스러운 콘셉트 암시
– SBS 가요대전서 신곡 선공개… ‘엠파시’ 흥행 잇는 밀리언셀러 기대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아이브(IVE)(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오는 25일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과 타이틀곡 ‘XOXZ’를 발매하며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1일 아이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 무빙 포스터를 공개하고 컴백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신보는 지난 2월 발매한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표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은 ‘XOXZ’다.
무빙 포스터에는 각 멤버를 상징하는 오브제가 등장한다. 날개 달린 아기 동물, 종이학, 텀블러, 총구에서 날개가 나오는 장난감 총 등 6인의 개성을 상징하는 오브제가 유기적으로 구성돼 신보 콘셉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멤버들이 오브제를 손에 쥔 채 등을 보이고 있는 장면은 무엇인가를 감추고 있는 듯한 인상을 남기며, 앨범 전반에 흐르는 비밀스럽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암시했다. 함께 게재된 ‘XOXZ COMING SOON’ 문구는 타이틀곡명을 직접적으로 암시하며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아이브는 전작 ‘아이브 엠파시’로 5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선공개곡 ‘REBEL HEART’와 타이틀곡 ‘ATTITUDE’로 음악방송 15관왕(‘REBEL HEART’ 11관왕, ‘ATTITUDE’ 4관왕)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신보는 ‘2025 SBS 가요대전 서머’ 무대를 통해 일부가 깜짝 선공개됐으며,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글로벌 팬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며 정식 공개 전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
아이브는 오는 25일 네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시크릿’과 타이틀곡 ‘XOXZ’를 발매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