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 새 보이그룹”… 아이딧, 9월 15일 정식 데뷔 확정
– 아이딧, 9월 15일 미니앨범 ‘I did it.’으로 정식 데뷔
– 타임테이블·티저 영상 통해 감각적 프리 데뷔 콘텐츠 공개
– 스타쉽 프로젝트 기반 팀, 이례적 전략으로 정체성 강조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새 보이그룹 아이딧(IDID)(장용훈·김민재·박원빈·추유찬·박성현·백준혁·정세민)이 오는 9월 15일 데뷔 앨범 ‘I did it.’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7일, 아이딧이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 디드 잇(I did it.)’을 오는 9월 15일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앨범은 각종 프로젝트를 거쳐 실력을 검증받은 멤버들이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에 나서는 출발점으로, 정식 데뷔를 통해 완성형 아이돌로서의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 16일에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리 데뷔 전까지의 일정을 담은 타임테이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24일로 예정된 프리 데뷔 일정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일정이 안내되면서 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고조됐다.
What did you do yesterday? | Flashback
2025. 07. 24#IDID #아이딧 pic.twitter.com/zdIJlIayYb
— IDID (@IDID_starship) July 16, 2025
해당 영상은 자전거 바퀴의 회전을 따라 조명을 받아 반짝이는 장면과 함께, 멤버들의 과거 활동을 조명한 티저 영상 및 콘셉트 포토 장면이 감각적으로 편집됐다. 마치 영화의 엔딩 크레딧처럼 구성된 장면은 아이딧이 앞으로 보여줄 변화와 개성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아이딧은 오는 24일 프리 데뷔 콘텐츠를 먼저 선보인 뒤 약 두 달 뒤인 9월 15일 정식 데뷔 무대를 펼친다. 프리 데뷔와 정식 데뷔를 분리해 진행하는 방식은 다소 이례적이지만, 팀의 색을 명확히 드러내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한편 아이딧은 스타쉽의 대형 신인 론칭 프로젝트 ‘데뷔스 플랜(Debut’s Plan)’을 통해 결성된 5세대 보이그룹이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