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4억 뷰 돌파”… 아이들, 퀸카 MV로 유튜브 신기록 달성
– 퀸카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4억 돌파로 팀 첫 기록 달성
– 아이들, 퀸카 포함 다수 콘텐츠 억대 조회수 기록 이어가
– We are로 초동 106만 돌파, 올해 걸그룹 최고 성적 확보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아이들(I-DLE)(미연·민니·소연·우기·슈화)의 ‘퀸카’(Queencard)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 뷰를 돌파하며 팀 최초 기록을 세웠다.

‘퀸카’는 지난 2023년 5월 발매된 미니 6집 ‘I feel’의 타이틀곡으로, 공개 직후부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퀸카’는 공개 18일 만에 1억 뷰를 넘긴 데 이어 19일 기준 4억 뷰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해당 곡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자존감을 주제로 한 가사로 전 세계 리스너의 공감을 얻었다.
아이들은 ‘퀸카’를 통해 팀 최초로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으며, 이전에도 ▲TOMBOY ▲Nxde가 각각 3억 뷰, ▲LATATA ▲Oh my god이 2억 뷰를 넘기는 등 높은 영상 조회 수를 기록해왔다.
이외에도 ▲한(一) ▲LION ▲화(火花) ▲MY BAG ▲Allergy ▲Super Lady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 및 퍼포먼스 영상이 1억 뷰를 돌파하며 탄탄한 글로벌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아이들은 그룹명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콘셉트로 리브랜딩을 진행했으며, 미니 8집 ‘We are’로 컴백했다. ‘We are’는 초동 판매량 106만 3,526장을 기록하며 4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이는 올해 K-팝 걸그룹 앨범 가운데 초동 최고 기록으로 확인됐다.
아이들은 오는 8월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 소닉 2025’ 메인 무대에 오르며, 10월에는 일본 투어를 통해 현지 팬들과 만난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