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채연과 민균의 하모니”… ‘스피릿 핑거스’ OST Part.4 발매
– 이채연·민균 듀엣곡 ‘Super Color’ 12일 발매
– 김수영이 부른 ‘She is Flying’ 도 수록
–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 매주 수요일 티빙 공개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가수 이채연이 그룹 온앤오프(ONF) 멤버 민균과 함께 참여한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 OST Part.4가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두 사람이 함께 부른 ‘Super Color’는 극 중 주인공들의 감정을 반영한 듀엣곡으로, 서로 다른 색이 만나 하나의 그림을 완성하는 듯한 조화로운 음색이 특징이다. 곡 전체에는 무채색 같던 일상에 따뜻한 변화를 선사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채연은 2018년 엠넷 ‘프로듀스 48’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IZ*ONE) 멤버로 데뷔해 2021년까지 활동했으며,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 전향해 ▲KNOCK ▲LET’S DANCE ▲Don’t 등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배우로도 활동 범위를 넓히며 올라운더로 자리매김했다.
민균이 소속된 온앤오프는 라이브 실력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장인’이라는 별칭을 얻었다. 특히 지난 10일 발표된 미니 9집 ‘UNBROKEN’으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OST Part.4에는 ‘Super Color’ 외에도 김수영이 참여한 ‘She is Flying’이 수록됐다. 이 곡은 인디 팝 기반의 어쿠스틱 사운드 위에 김수영 특유의 절제된 감성 보컬을 더해, 극 중 우연(박지후)과 기정(조준영)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반복되는 후렴구는 후반부 전개와 맞물려 인물 간의 연결과 해방감을 표현했다.
김수영은 ‘싱어게인3’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로, 복면가왕 ‘복가 운세 뽑기’로 출연하며 청량한 음색을 선보인 바 있다.
한편,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는 청춘들이 각자의 색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매주 수요일 티빙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