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포니 굿즈”… 스타벅스, 온라인 한정 굿즈 시리즈 출시
– 스타벅스, 29CM 입점으로 온라인 굿즈 유통 확대
– 해피 포니 팜 테마 굿즈 9종, 디자인·한정성 강조
– 할인·쿠폰·사은품 제공, 패션 플랫폼 진출 이어가
[트러스트=전우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29일부터 온라인 셀렉트숍 29CM를 통해 신년 기획 굿즈를 단독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 브랜드관이 29CM 플랫폼에 새롭게 개설되며, 해당 채널을 통한 정식 판매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상품 출시는 2030세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중심의 판매 확대 전략 일환으로, 올해 W컨셉, 무신사에 이어 세 번째 플랫폼 진출 사례다. 스타벅스는 고객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굿즈 라인업을 구성해 브랜드 접점을 확장하고 있다.
29CM에서는 신년을 기념한 한정판 ‘해피 포니 팜’ 시리즈 9종이 우선 공개된다. 해당 상품군은 십이간지 중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상징하는 셰틀랜드 포니를 테마로 제작됐으며,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에서 공통으로 판매되는 신년 한정 굿즈 중 한국이 가장 먼저 공개하는 케이스다. 국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없이 29CM를 통한 온라인 판매만 진행된다.

출시 품목은 ▲머그 ▲텀블러 ▲인형 ▲키체인 등 다양한 용도의 굿즈로 구성됐다. ‘베이비포니 데미 머그’는 89ml 소형 용량으로 제작됐으며, 셰틀랜드 포니가 입체적으로 표현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인테리어 소품은 물론 액세서리 보관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베이비포니 베어리스타 키체인’은 가방이나 파우치에 부착 가능한 패션 소품으로 기획됐으며, 텀블러와 콜드컵은 용량별로 선택 가능하다. 굿즈 단품 구매 시 5%, 세트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상품 1개당 스타벅스 에코 텀블러 쿠폰 1장이 추가로 증정된다.

추가 프로모션도 함께 마련된다. 오는 1월 4일까지 스타벅스 브랜드관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주문 1건당 ‘레드리본 리유저블백’ 1개가 함께 제공되며, 브랜드관 방문 시 2026년 1월 4일까지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도 발급된다.
스타벅스 기획 담당 백지웅 매니저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에 익숙한 고객들에게 적합한 신상품과 혜택 중심의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eonwoomi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