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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5km 주행거리 실현”… 샤오미, 브랜드 첫 SUV ‘YU7’ 공식 출시

– YU7, 공기역학 기반한 전면부, 공기저항계수 0.245 달성
– 15분 충전 620km 주행 가능, 샤오미 하이퍼차지 기술 적용
– YU7, 세 가지 트림·최고 681마력·주행거리 770km 확보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샤오미가 브랜드 최초 SUV ‘YU7’을 공식 출시하며 전기차 시장 확대에 나섰다. SU7 세단의 흥행 이후 선보이는 두 번째 모델로, SU7과는 달리 SUV 특유의 공간성과 기능성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전기 SUV 시장을 정조준한다.

▲YU7(사진=샤오미)

전면은 ‘상어 코’ 형상과 물방울 형태의 헤드램프로 구성되며, 헤드램프 내부에 통풍 채널이 배치돼 공기 흐름 제어 기능을 수행한다. 양산차 기준 최대 크기의 알루미늄 클램셸 보닛이 적용됐고, 공기저항계수는 0.245를 기록한다.

▲YU7(사진=샤오미)

측면은 플러시 도어 핸들과 매끄러운 루프라인이 조화를 이루며, 후면에는 ‘헤일로’ 테일라이트와 듀얼 스포일러로 마감됐다. 전장 4,999mm, 휠베이스 3,000mm로 구성돼 테슬라 모델 X보다 58mm 짧지만, 휠베이스는 35mm 더 길다.

▲YU7(사진=샤오미)

실내는 대형 디스플레이 중심의 간결한 구조를 채택했다. 16.1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와 43.3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를 구성하며, 조수석 전용 화면, 속도계, 내비게이션 등 기능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앞좌석은 나파가죽 제로 중력 시트로 구성돼 원터치 리클라이닝과 10포인트 마사지 기능을 지원하며, 뒷좌석은 전동 각도 조절 및 듀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전용 공조 장치를 갖춘다.

▲YU7(사진=샤오미)

실내 편의사양은 ▲히든 타입 송풍구 ▲소프트 터치 마감재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 ▲2열 독립 공조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678리터에서 최대 1,758리터까지 확장되며, 별도로 앞쪽에 141리터의 프렁크 공간이 마련됐다.

▲YU7(사진=샤오미)

충전 성능도 차별화됐다. YU7 전 모델은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 데 12분이 소요되며, 15분 충전 시 최대 620km 주행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샤오미 하이퍼차지’ 기술이 적용된 결과로, 중국 내 타 경쟁 전기차 대비 충전 효율성이 두드러진다.

▲YU7(사진=샤오미)

파워트레인은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기본형 YU7은 316마력, 528Nm를 발휘하는 단일 모터 후륜구동 방식으로, 정지상태에서 100km까지 5.9초가 소요되며, 96.3kWh 배터리를 통해 CLTC 기준 835km를 주행할 수 있다.

▲YU7(사진=샤오미)

▲중간 모델 YU7 Pro는 듀얼 모터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489마력, 690N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4.3초, 주행거리는 760km다. ▲최상위 YU7 Max는 681마력, 866Nm를 기반으로 3.2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253km/h다. 배터리는 101.7kWh 용량으로, 주행거리는 770km다.

▲YU7(사진=샤오미)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샤오미 CEO 레이쥔은 “YU7은 테슬라 모델 Y보다 6만~7만 위안 더 높은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밝혀 7월 가격 발표를 예고했다.

reivianjeo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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