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이어 온라인까지”… 벤츠 코리아, 온라인 컬렉션 스토어 정식 오픈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컬렉션 스토어 오픈
– 모델카·키 링 등 전용 상품군 구성…한정판도 별도 운영
– 통합 운영 체계·이벤트로 고객 접점 확대 전략 추진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26일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컬렉션 스토어’를 신규 개설하고, 브랜드 액세서리 및 컬렉션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스토어 개설은 고객 접점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비대면 구매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온라인 컬렉션 스토어는 2023년 수입차 업계 최초로 도입된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 ‘컬렉션 샵’에 이은 두 번째 온라인 구매 플랫폼으로, 다양한 상품군을 온라인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스토어 운영 초기 단계에서 ▲모델카 ▲차량 키 케이스 및 키 링 ▲우산 ▲차량용 방향제 등 스테디셀러 품목을 중심으로 제품을 구성하고, 이후 판매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스토어에서는 온라인 전용 한정판 모델카 등 차별화된 제품군도 함께 운영되며, 기존 오프라인 매장과는 다른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 및 컬렉션 제품은 전국 43개 공식 서비스센터 내 입점된 오프라인 ‘액세서리 & 컬렉션 샵’에서도 구매할 수 있어, 온·오프라인 통합 운영 체계를 통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온라인 컬렉션 스토어 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전용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제품 구매는 메르세데스-벤츠 계정을 생성한 이후 절차에 따라 진행된다. 공식 스토어에서는 각 제품군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 컬렉션 스토어 오픈을 기념한 SNS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31일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스토어 오픈 게시물에 친구를 태그하고 응원의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4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량 중심의 고객 경험을 넘어, 브랜드가 지향하는 고급스러움을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하고 있다. 차량에 장착 가능한 방향제, 루프박스 등의 테크니컬 액세서리는 물론,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가방, 텀블러, 의류 등 컬렉션 제품군도 함께 운영하며 브랜드 접점 다변화를 추진 중이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