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13일만의 대기록”… 베이비몬스터, ‘위 고 업’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 베이비몬스터, ‘위 고 업’ MV 13일 만에 1억 뷰 돌파
– 액션·시네마틱 연출로 몰입도 극대화, 트렌딩 1위 등극
– 퍼포먼스 영상도 8천만 뷰… 구독자·누적 조회수 꾸준한 상승세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아사·로라·루카·파리타·아현·치키타)의 신곡 ‘WE GO UP(위 고 업)’ 뮤직비디오가 공개 1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BABYMONSTER 미니 2집 ‘WE GO UP’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뷰 돌파(사진=YG 엔터테인먼트)

지난 23일 오후 9시 16분 기준,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타이틀곡 ‘위 고 업’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회를 기록했다. 이 영상은 지난 10일 공개된 이후 약 13일 만에 억대 조회를 달성해, 올해 발표된 K팝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를 보였다.

해당 영상은 곡의 분위기를 시네마틱한 연출로 표현한 구성과 스토리라인이 주목을 받았으며, 각 멤버의 캐릭터 연기와 액션 장면, SF 장르를 연상케 하는 영상미가 어우러져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영화 트레일러 같은 몰입감을 느꼈다는 반응도 등장했다.

유튜브 공개 직후에는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트렌딩 월드와이드 부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메가 크루와 함께 촬영된 퍼포먼스 영상 ‘위 고 업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 역시 8,000만 뷰에 근접한 수치를 보이며 주요 콘텐츠와 함께 높은 주목을 받는 중이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누적 1억 뷰 이상 영상을 총 12편 보유하게 됐다.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증가세를 이어가며, 데뷔 기준 1년 5개월 만에 K팝 걸그룹 가운데 최단기간 1,000만 명을 돌파했고, 최근 기준으로는 1,030만 명을 넘어섰다. 누적 조회수는 60억 회를 초과한 상황이다.

미니 2집 ‘위 고 업’은 지난 10일 발매된 이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을 기록했으며, 국내에서는 한터차트와 써클차트 주간 음반 차트 1위에 올랐다. 이후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 베이비몬스터는 음악방송과 라디오 무대를 통해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