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만에 2,000만 뷰 달성”… 베이비몬스터 미니 2집, ‘위 고 업’ 뮤직비디오 흥행
– 베이비몬스터, ‘위 고 업’ 뮤비 유튜브 2,000만 뷰 돌파
– 캐릭터 중심 SF 콘셉트로 시각적 완성도 극대화
– 트렌딩 1위·차트 정상 이어 퍼포먼스 비디오도 예고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루카·파리타·아사·아현·라미·로라·치키타)의 신곡 ‘위 고 업(WE GO UP)’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전 11시 기준,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타이틀곡 ‘위 고 업’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0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공개 이후 약 48시간 만에 이룬 기록으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반영한 수치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퍼포먼스를 전면 배제하고 곡의 콘셉트와 메시지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곡의 분위기를 중심으로 구성된 영상은 멤버 각각을 ▲사이보그 ▲초능력자 ▲스나이퍼 등 캐릭터화하여 극적인 설정과 내러티브를 부여했고, 이에 따라 비주얼 중심의 강한 인상을 남겼다.
영상미 측면에서도 한 편의 SF 영화를 연상시키는 특수효과와 카메라워크, 시네마틱 액션신 등이 시선을 끌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신곡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먼저 제시한 구성 전략은 단순 퍼포먼스 중심의 영상과는 차별화된 방향성을 보여줬다.
베이비몬스터는 이번 앨범으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위 고 업’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과 ‘트렌딩 월드와이드’ 부문에서도 각각 1위에 올랐다.
한편 ‘위 고 업’의 전체 안무를 담은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오는 14일 공개된다.
reivianjeo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