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티저의 정체”… 베이비몬스터, 미니 2집 수록곡 ‘사이코’ 뮤직비디오 공개 예고
– 베이비몬스터, ‘사이코’ MV 19일 0시 공개 확정
– 붉은 가면·티저 영상으로 콘셉트 분위기 선제시
– 히트 사운드·해석 중심 구성, 아시아 투어도 본격화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루카·파리타·아사·아현·라미·로라·치키타)가 오는 19일 0시 미니 2집 ‘위 고 업(WE GO UP)’의 수록곡 ‘사이코(PSYCHO)’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7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이코’ 뮤직비디오 오픈 일정을 발표하며, 해당 콘텐츠가 지난 티저 캠페인의 실체였음을 밝혔다. 앞서 흑백 노이즈 이미지, 붉은 가발을 쓴 인물, 얼굴을 가린 가면 등으로 구성된 미스터리 티저는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이날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레드립을 상징적으로 활용한 강렬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 포스터 중앙에 배치된 붉은 입술 심볼과 함께 드러난 ‘사이코’ 그릴즈 이미지는 오싹한 분위기를 형성하며 뮤직비디오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자극했다.
‘사이코’는 힙합을 중심으로 댄스와 록 장르를 결합한 트랙으로, 강렬한 베이스라인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기존의 ‘사이코’라는 단어를 새롭게 해석한 가사 구성과 더불어, 타이틀곡 ‘위 고 업’과는 다른 결의 힙합 무드를 통해 베이비몬스터만의 음악적 개성을 드러냈다.
베이비몬스터는 ‘위 고 업’ 활동 종료 직후 ‘사이코’ 콘텐츠 공개로 컴백 열기를 이어간다. 앞서 발표한 ‘위 고 업’ 뮤직비디오와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영상이 높은 완성도로 주목받았던 만큼, 이번 뮤직비디오 또한 연출과 퍼포먼스 측면에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지난달 10일 미니 2집 ‘위 고 업’을 발표한 이후 다양한 음악방송과 라디오, 유튜브 활동을 통해 라이브 실력을 입증했다. 오는 15~16일 일본 치바 공연을 시작으로 나고야, 도쿄, 고베, 방콕, 타이베이 등에서 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