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발매 1년 만에 대기록”… 뉴진스 ‘ETA’, 스포티파이서 누적 4억 스트리밍 돌파

– 뉴진스, ‘ETA’로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
– 3강렬한 사운드와 차트 동시 진입으로 글로벌 인기 입증
– ‘OMG’·‘Ditto’ 포함 15곡 억대, 누적 67억 스트리밍 기록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곡 ‘ETA’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NewJeans ‘ETA’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4억 회 돌파(사진=어도어)

소속사 어도어는 7일 ‘ETA’가 지난 5일 기준으로 4억 13만 2,275회 재생되며, 뉴진스 통산 일곱 번째 4억 스트리밍곡에 올랐다고 밝혔다.

‘ETA’는 뉴진스가 2023년 7월 발표한 두 번째 미니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로, 파벨라 펑크(Favela Funk) 요소를 빠른 비트에 결합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공개 직후 또 다른 타이틀곡 ‘슈퍼 샤이(Super Shy)’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했으며,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도 진입했다.

이 곡의 퍼포먼스는 힙합 댄스와 저지클럽 댄스를 접목한 안무로 구성돼, 음악적 완성도와 더불어 무대 연출 측면에서도 주목을 받았다.

뉴진스는 이번 성과로 스포티파이에서 총 15곡 이상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이 중 ▲‘OMG’ ▲‘Ditto(디토)’는 8억 회 이상 ▲‘슈퍼 샤이’ ▲‘Hype Boy(하이프 보이)’는 7억 회 이상 ▲‘Attention(어텐션)’은 5억 회 이상의 재생 횟수를 기록하고 있다.

뉴진스의 모든 곡을 합산한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는 현재 67억 회 이상으로 집계됐다.

이번 홍콩 콘서트 전석 매진은 에스파의 티켓 파워를 입증하는 지표로 작용하고 있으며, 아시아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한 투어는 내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