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

진정성과 전문성을 갖춘 뉴스

연예

“데뷔곡으로 5억 돌파”… 뉴진스 ‘어텐션’, 스포티파이 누적 5억 스트리밍 달성

– 뉴진스 ‘어텐션’, 데뷔 2년 만에 5억 스트리밍 기록
– 감각적 사운드·음색 조화로 글로벌 리스너 사로잡아
– 스포티파이 누적 67억 회, 억대 재생곡 15곡 달성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의 데뷔곡 ‘어텐션(Attention)’이 스포티파이에서 5억 회 이상 스트리밍되며 누적 기록을 경신했다.

▲NewJeans ‘Attention’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5억 회 돌파(사진=스포티파이)

지난 15일 기준으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뉴진스의 데뷔곡 ‘어텐션’ 재생수가 5억 7만 6,255회를 넘었다. 해당 곡은 2022년 8월 공개된 뉴진스의 데뷔 앨범 ‘뉴 진스(New Jeans)’에 수록된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다. 이번 기록으로 ‘어텐션’은 뉴진스 통산 다섯 번째 5억 스트리밍 달성 곡이 됐다.

‘어텐션’은 감각적인 리듬과 세련된 사운드를 기반으로, 멤버들의 청량한 음색이 조화를 이뤄 강한 인상을 남긴 곡이다. 데뷔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에너제틱하면서도 절제된 퍼포먼스가 더해져 대중성과 완성도를 동시에 인정받았다.

뉴진스는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ADOR)에 소속된 5인조 걸그룹으로, 스포티파이에서 총 15개의 억 단위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OMG’와 ‘디토(Ditto)’는 8억 회를 넘겼으며, 현재까지 발표한 전 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수는 67억 회를 초과했다.

reivianjeon@naver.com

답글 남기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