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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스·콜레오스·토레스”… 국산 3사, 6월 실적 SUV가 견인

– 르노코리아·KGM·GM, 6월 총 6만 대 가까운 실적 달성
– 하이브리드·전기차 중심의 수출 확대 전략 성과 가시화
– 내수는 신차 대기 수요로 감소, 하반기 반등 기대

[트러스트=전우주 기자] 국내 완성차 3사인 르노코리아, KG모빌리티, GM 한국사업장이 2025년 6월 총 6만 대 가까운 차량을 판매하며 하반기 시장 대응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내수 시장에서는 신차 출시에 따른 대기 수요, RV 중심의 실적 구성, 하이브리드 모델 확대가 공통된 흐름으로 나타났다.

▲그랑 콜레오스(사진=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는 지난달 내수 5,013대, 수출 3,555대 등 총 8,568대를 판매했다. 그중 그랑 콜레오스가 4,098대를 기록하며 실적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직병렬 듀얼 모터 기반의 하이브리드 E-Tech 모델은 전체 그랑 콜레오스 판매량의 89%를 점유했으며, 복합 연비 15.7km/L(테크노 트림 기준), 시스템 출력 245마력의 효율성과 안전성이 강점이다.

아르카나는 487대, QM6는 318대, SM6는 79대, 마스터 밴은 21대를 각각 기록했고, 출시 전 사전 출고된 세닉 E-Tech 일렉트릭도 10대 포함됐다. 수출은 아르카나 2,564대, 뉴 콜레오스 991대 등 총 3,555대가 해외로 선적됐다.

▲액티언 하이브리드(사진=KGM)

KG모빌리티는 같은 기간 내수 3,031대, 수출 6,200대를 포함해 총 9,231대를 기록했다. 내수는 이달 출시 예정인 액티언 하이브리드에 대한 대기 수요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으나, 수출은 친환경차(토레스 EVX, HEV, 무쏘 EV)가 28% 비중을 차지하며 전년 대비 18% 증가를 달성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무쏘 EV의 수출 선적이 본격화되며 튀르키예, 스페인, 영국 등 유럽 지역의 판매량 증가가 실적을 이끌었다. KGM은 액티언 하이브리드를 통해 내수 반등과 글로벌 시장 확장을 동시에 노리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사진=쉐보레)

GM 한국사업장은 6월 한 달간 내수 1,279대, 수출 4만 3,886대 등 총 4만 5,165대를 판매했다. 수출은 4월 이후 세 달 연속 4만 대를 돌파했으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만 8,793대, 트레일블레이저가 1만 5,093대로 실적을 견인했다.

내수에선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1,004대를 기록했고, 올 뉴 콜로라도는 전년 동기 대비 350% 증가하며 픽업 시장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GM 한국사업장 측은 “국내 고객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프로모션과 서비스 강화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완성차 3사의 공통점은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중심의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 ▲유럽·중동·아프리카 등 다국적 수출 확대 전략 ▲하반기 신차 론칭에 따른 내수 실적 반등 기대 등이다. 특히 KG모빌리티는 6월까지 누계 기준으로도 전년 대비 7.3% 증가한 실적을 달성하며 10년 만에 최다 판매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reivianjeon@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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